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 이하 육우자조금)가 가족 영양식으로 좋은 다양한 육우 요리를 소개하는 '우리육우와 함께하는 가족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대표이사 도성환) 평생교육스쿨 5개점(부천상동·북수원·합정·강서·잠실)에서 각각 15일, 22일, 25일, 27일 진행하는 이번 쿠킹클래스는 지방이 적은 국내산 소고기인 육우의 특징을 한껏 살려 자칫 입맛 잃기 쉬운 무더운 여름철, 가족의 신체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레시피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 선보일 메뉴는 '수제 햄버거와 소고기 피자', '햄버거 스테이크와 불고기 샐러드', '소고기 떡찜과 소고기 버섯 샐러드' 등으로 엄마와 아이가 함께 만들기 쉬우면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요리 위주로 소개된다.
특히 어린 아이, 어른들 누구나 좋아하는 피자, 햄버거와 같은 고열량, 고지방 음식을 칼로리는 낮추면서 담백한 맛은 살릴 수 있는 웰빙 음식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는 레시피 팁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육우자조금 최현주 위원장은 "소고기가 메인 메뉴인 요리에 지방이 적고 육질은 연해 씹는 맛이 부드러운 육우를 사용하면 칼로리는 낮아지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지닌 건강식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육우의 특성을 잘 살린 다양한 메뉴들을 일반인들에게 소개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와 함께하는 육우자조금 쿠킹클래스는 11월까지 계속되며 매월 부천상동 · 북수원 · 합정 · 강서 · 잠실점 등 5개 지점에서 동시에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