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숯불 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 하남점이 이벤트와 무한리필을 강점으로 불황 속 높은 매출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하남점은 매월 4일, 9일 등 6회 17,500원에 무한리필을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업체 관계자는 “사계진미는 전국 1위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프랜차이즈(2023년 매장 수 기준)로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 국내 외식잡지에 유망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는 등 닭갈비 창업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라며 “사계진미만의 강점 덕분에 최근 하남점이 불황 속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라고 전했다.
닭갈비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 사계진미는 ‘주방장 없는 가게’를 표방하는 곳으로 1일 1시간이면 오픈 준비를 끝낼 수 있고,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 식자재를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5년간 365일 고정된 계육비로 HACCP 인증을 받은 신선한 국내산 원육을 제공받는다.
또한, 셀프 바 운영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직접 모든 음식을 세팅하기에 불필요한 인건비를 추가로 절감하고 있다. 실제, 일반 고깃집의 경우 60평 매장 운영 시 평균 6~7명의 인력이 필요한 반면, 사계진미는 동일 평수 매장을 평균 3~4명의 인력만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덕분에 사계진미는 ‘2020년 고객만족 혁신대상’, 2021년 동아일보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등 업계 최초 4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와 경쟁력을 가진 프랜차이즈로 주목받고 있다.
사계진미 본사에서는 코로나 종식을 기원하며 업계 최초 7無 창업지원 혜택과 불만족 보상제를 진행 중이다. 7無 창업지원을 통해 선착순 5개 매장에 한해 로열티, 예치금, 감리비, 재가맹비, 오픈지원비, 직원파견비, 계약이행보증금을 전액 면제받으며, 점주가 운영에 불만족 시 불만족 보상제를 통해 이유불문하고 가맹비 및 교육비 전액을 환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