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수출 마케팅&컨설팅 서비스 제공 업체 ㈜애드엑스포코리아(대표 김민주)가 국내 화장품 기업의 원활한 일본 수출을 위한 일본 화장품 후생성 인증 대행 서비스를 전개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최근 K-뷰티를 향한 글로벌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화장품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으로, 일본은 국내 화장품의 선호도가 유독 높은 국가로 손꼽힌다.
다만 일본의 경우 약사법에 근거해 화장품을 구분하고 있고, 약사법 규제에 따르고 있어 국내 화장품 기업이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의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해당하는 후생성의 PMDA(Pharmaceuticals and Medical Devices Agency)를 획득해야 한다. 또한 일본에 법인을 둔 화장품 수입사를 통해서만 수입 등록이 가능하다.
국내 중소기업을 비롯해 관공서 해외 판로 지원 및 해외마케팅 등 15여년 이상의 노하우와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킹을 확보하고 있는 애드엑스포코리아는 화장품 및 식품에 대한 일본 위생허가와 관련해 50년 이상 경력을 지닌 일본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애드엑스포코리아 임순매 박사는 “애드엑스포코리아는 일본 현지에 법인을 둔 파트너사와 협력해 국내 화장품 기업의 일본 수출에 필요한 복잡한 서류 및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최종 후생성 수입허가 등록까지 최단 2주 만에 처리가 가능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수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의견은 물론 현지 이슈 등을 전반적으로 반영해 보다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수출마케팅의 표준을 만들겠다’라는 이념 아래 지난 2009년 설립된 애드엑스포코리아는 해외 홍보마케팅의 꽃이고 할 수 있는 AE와 해외 마켓 전문어드바이저 MD 등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해외 홈페이지 구축 및 사진 촬영 등 상품 홍보 기획부터 해외 온ㆍ오프라인 판로개척 등을 아우르는 해외 판매유통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