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쉐어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이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4층에 체험형 매장을 오픈하며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위글위글의 인기 IP ‘위글베어’와 함께하는 가을 소풍을 컨셉으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위글위글 농장’(Wiggle Farm) 포토존 등 위글위글의 IP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요소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서는 평범한 일상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위글위글의 인기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글위글 시그니처 IP 패턴을 활용한 ‘캐릭터 밴드’, ▲다채로운 컬러감이 돋보이는 ‘피규어 멀티 4색 볼펜’, ▲욕실에 귀여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칫솔 홀더’ 등이다.
또한, 매장 오픈을 기념해 11월 3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위글위글 시그니처 IP ‘스마일 위 러브’ 풍선을 증정한다. 또 구매 금액대별로 ▲실리콘 빅 그립톡, ▲리유저블 쇼퍼백, ▲손톱깎이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위글위글 관계자는 “‘위글위글은 컬러풀한 고감도 IP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며 전년 대비 10배 이상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더현대 서울 매장 오픈을 통해 더 많은 고객과 만나 위글위글만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위글위글은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IP 브랜드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중국 상해에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월 20만 명 이상이 방문해 주목을 받았다. 또 일본 대형 편의점 ‘훼미리마트’(Family mart)와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고 1300여 개 점포에서 판매하며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