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기름 브랜드 방유당이 건강 관련 선물세트의 주문이 크게 늘면서 방유당의 전통기름 선물세트 판매량 또한 증가했다고 밝혔다.
옛 선조들은 참깨와 들깨가 건강에 좋음을 알고, 명절이면 참기름과 들기름으로 만들어 선물을 하고는 하였다. 이는 단순히 식재료를 선물하는 것을 넘어 받는 이의 건강을 기원하는 선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조상들의 지혜와 전통을 이어 받아 전통기름 선물세트가 건강 선물세트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참기름과 들기름으로 대표되는 전통기름에는 체내에서 생성하지 못해 식품으로만 섭취해야하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리놀레산과 올레산이 풍부한 참기름은 항산화물질로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메가3 동양챔피언으로 불리는 들기름은 불포화지방산이 1일 권장량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
50여년이 노하우와 선진 기술의 도입으로 건강한 전통기름을 로스팅 단계부터 만들어 가고 있는 한국정통로스터리 방유당(대표 : 손민정)에 따르면, 전통기름 선물세트의 주문이 12월중순부터 다양한 기업과 개인을 통해 들어오고 있으며 예년 대비 급증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많은 판매를 보이던 2종(참기름+들기름), 3종(참기름+생들기름+들기름) 선물세트의 주문이 늘어난 것은 물론, 2종의 조합을 들기름으로만 하는 주문량도 예년 대비 200%이상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1인 가구를 위한 100ml 세트도 폭발적인 주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방유당은 이러한 고객들의 성원에 발맞춰 디자인 인사장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스페셜 디자인 에디션까지 포함하여 2025년 설 명절 전통기름 선물세트 시장의 강자 자리를 굳건히 만들어 가고 있다.
한편 방유당 전통기름 선물세트는 방유당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