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기 때문에 코성형 이후에도 조금만 균형이 맞지 않아도 인위적인 느낌이 나타날 수 있다. 이 때문에 50-60대 이상 중년 여성들 중에서는 젊은 시절부터 코 성형을 하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수술을 미루어 오다가 중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수술을 결정한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처럼 복잡하고 다양한 코수술을 하기보다는 가급적 간단하고 기본적인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비엘클리성형외과의원 박신 원장은 “중년 여성에게는 주로 융비술이 이루어지는데, 융비술은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하여 콧대를 높이고, 자가 연골인 귀연골을 이식하여 코끝을 세우는 방식으로 코성형 중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에 속한다. 만약 코끝이 심하게 들려 있거나 복코인 경우에는 추가적인 코끝 성형술이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경우에도 복잡하지 않은 단순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처럼 중년여성의 코성형은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이 우선시돼야 한다. 과도한 욕심을 부리지 않고 적절한 수준에서 수술을 진행하면 보다 나은 외모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박신 원장은 “코는 미용적ㆍ기능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의 검진을 받고 계획을 세운다면 보다 안정적인 진행이 가능하다.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나눈 후 개별 맞춤으로 진행을 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다만, 코 성형을 고려할 때는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수술 후에는 꾸준한 관리와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또한, 수술 전에는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마취 및 수술 부작용에 대해 미리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