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시어터 열풍이 불면서 가정에서 대규모 화면을 즐길 수 있는 영상기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 빔 프로젝터 브랜드 저스(ZUS)가 700인치 영화관 스크린을 가득 채울 수 있는 고스펙의 ‘저스에어빔’을 출시해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저스에어빔은 기존 가정용 프로젝터의 한계를 넘어선 뛰어난 화질과 성능으로, 집에서도 극장 같은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저스에어빔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미니빔 프로젝터로, 고화질 영상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스만의 ‘다이나믹 바이브즈 필터’는 색감을 더욱 다채롭게 표현해, 풍부한 색감으로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또한 기존의 가정용 프로젝터와 차별화되는 21,600루멘의 밝기, 1200안시, 250,000:1의 명암비를 자랑한다. 낮과 밤 상관없이 언제나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저스에어빔은 안드로이드 13.0의 자체 운영 체제가 탑재되어 있는 스마트기기다.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넷플릭스, 유튜브,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 등 다양한 OTT 스트리밍 서비스를 바로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장치 없이, 원하는 콘텐츠를 손쉽게 시청할 수 있어 가정용,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적합하다.
빔프로젝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오토 키스톤 기능을 넣어 전원을 켜면 상하좌우 자동 왜곡 보정이 된다. 또한 애플, 안드로이드 기기와 3초 만에 미러링이 되며 다양한 포트를 통해 외부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저스에어빔은 화질뿐만 아니라 음질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넓은 실내 공간에서도 풍부하고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HiFi 스피커가 탑재되어, 영화, 음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극장 못지않은 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 단초점 투사 기술을 활용한 긴 투사 거리 덕분에, 좁은 공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저스 관계자는 “출시 전 실제 영화관에서 진행한 700인치 스크린 실험을 통해 ‘저스에어빔’의 성능이 입증되면서 프리미엄 홈시어터를 완성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수한 화질과 뛰어난 음질, 편리한 스마트 기능까지 갖춘 저스에어빔을 통해 나만의 홈시어터를 완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