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시 연수구의회(의장 박현주)는 20일 의회 2층 기획복지위원회실에서 지난해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올해 의정모니터단 운영 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제4기 의정모니터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박현주 의장, 장현희 부의장, 박민협 운영위원장, 박정수, 윤혜영 의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지난해 우수 활동 대상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의정모니터단 활동에 대한 건의사항 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의정모니터단은 구민들에게 필요한 정책과 사업들이 적절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실질적인 정책 제안을 요구했으며, 지역 발전에 도움 되는 체감도 높은 정책 추진을 위해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박현주 의장은“의정모니터단의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제안해 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구민들의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앞으로도 연수구의회는 구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경청의정, 감동의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4기 연수구의회 의정모니터단은 지난해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16명의 구민들로 구성돼 지난해 4월 출범했으며, 연수구 발전에 필요한 제도 개선사항 제시와 구민 의견을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함으로써 소통하는 의정을 실현하고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