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이하 재단)은 12일부터 오는 4월 4일까지 ‘2018년 경기도 농식품 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경기도 내 대표적 창업 지원사업으로, 농식품 분야의 우수한 창업아이템과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우수기업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대상은 경기도내 사업장을 가진 창업 5년 미만의 기업(스핀오프기업 포함)이나 예비창업자이며, 모집분야는 농산가공, 축산, 화훼, 전통주, 농산물유통, 농기자재, 바이오 등 기술창업 분야이다.
지원업체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등 2단계에 걸쳐 선발되며, 경기도나 재단이 주최, 주관한 창업경진대회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사업화 자금지원(업체당 최대 25백만원)과 역량강화 세미나 및 투자유치 설명회 참가지원, ▲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제공 이다.
이중 사업화 자금지원은 농식품 및 ICT융복합 농생명분야 기술창업·사업화를 위한 지식재산권 출원비용, 시제품 제작비용, 상품기획 및 홍보비용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류갑희 이사장은“이번 지원사업은 경기도 내 우수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혹은 초기창업자들이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하면서, “자금, 투자유치, 판로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서 창업 성공률 제고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