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6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업계소식

농축산업계 “코로나 19 함께 이겨내요” 온정 봇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을 돕기위한 온정의 봇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축산업계도 나눔 실천에 속속 동참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구호 물품 고령농업인 720세대에 전달

농협재단(이사장 이성희)은 지난 9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손소독제·세정제 등 위생용품과 라면·즉석밥 등의 식료품으로 구성된 긴급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이 물품은 감염에 특히 취약한 고령 농업인들을 위해 농협재단, 농협자산관리회사, NH선물, NH농협리츠운용과 종사 임직원의 성금으로 마련되었으며, 전국 농협 재가노인복지센터 13개소를 통해 총 720세대의 농가에 직접 방문·전달될 예정이다.

농협재단 신종현 사무총장은 “이번 물품지원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들어 하시는 고령 농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며, “어려운 시기를 한 시라도 빠르게 극복할 수 있게끔 농협재단이 지속적으로 함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 재가노인복지센터는 고령 농업인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도울 목적으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경남 전체 농·축협 동참성금 7천만원 모아 전달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9일에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며 대구농협과 경북농협에 성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

윤해진 본부장과 박재종 농협중앙회 이사, 강호동 前 농협중앙회 이사는 이날 대구농협 지역본부와 경북농협 지역본부를 방문하여 성금을 전달했다.

대구·경북농협에 전달한 성금은 경남관내 138개 농·축협이 함께 출연 하였으며, 실의에 빠져있는 대구·경북지역을 위한 마스크 등 방역물품 지원에 사용된다.

경남농협 윤해진 본부장은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조기 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경남의 모든 농·축협이 한마음으로 이번 성금 모금에 동참했다”며“모두가 힘을 모아 빠른시일 내에 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내길 희망한다”고 말했으며,“성금모금에 참여한 경남의 농·축협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대구·경북지역 미나리 구매하고 현장 의료진 물품 지원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대구·경북지역 미나리 재배농가의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1차로 수확이 한창인 미나리 800kg을 구매해 본청과 8개 소속기관 구내식당에서 급식메뉴로 제공키로 했다.

농진청은 대구·경북지역 농산물 사주기 운동에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도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으며 대구·경북지역에서 생산된 딸기, 참외 등 제철 과일로 만든 컵과일 1,700개(500만원 상당)와 농촌진흥청에서 연구 개발한 제품인 배·도라지·생강 농축액(800만원 상당)을 현장 의료진에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키로 했다.
농촌진흥청 운영지원과 김선진 과장은 “이번 나눔 활동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농가와 피해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께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훼농가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이 ‘코로나19’로 졸업식과 입학식이 취소되는 등 꽃소비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화훼농가 돕기에 나선다.
오병석 원장은 “코로나 19 여파로 화훼 산업이 침체되어, 작게나마 화훼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동참 취지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농기평은 꽃 소비 촉진을 위하여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를 전개하였다. 전남 나주 지역 소재 화훼 업체를 통하여 매주 사무실로 꽃 배달을 받기로 한 것이다. 
농기평은 지속적인 꽃 소비를 위하여 올해 12월까지 총 46회에 걸쳐 매주 사무공간에 꽃을 배달 받기로 결정했다. 


한편 농기평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 참여뿐만 아니라 나주 청사 주변을 수국과 호랑가시나무 등으로 조경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화훼에 대한 심미적 경험을 제공하고 관련 산업에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
오 원장은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이 빠르게 확산되기를 바라며, 다음 참여자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양호 원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명식 원장을 지명하고 꽃바구니를 전달하기로 했다.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농식품 우수제품 지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9일 오전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확산방지를 위한 비상대책회의를 실시하고, 재단이 기술이전업체 및 지역사회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우선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뛰고 있는 봉사단체 및 의료진에게 재단 임직원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구입한 농식품 우수제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품은 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농식품 기술이전 및 벤처창업지원업체들이 생산한 우수 제품으로 최 일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봉사단체 분들의 기력증진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중심으로 선정했다.


또한, 재단에서는 지난달부터 코로나19로 음식점 등 지역사회 내 자영업자들의 매출감소로 인한 고통을 분담하고자, 코로나19가 안정될 때 까지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하고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주 2회 인근 외부식당을 이용하고 있으며, 지난 2월 말에는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 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고 침체된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위해, 이사장 이하 전 직원이 참여해 ‘1 Table 1 Flower’ 운동을 전개하고 지역 화훼농가를 대상으로 ‘꽃 사주기’ 운동도 동참한 바 있다. 


박철웅 이사장은 “힘든 시기지만 재단의 작은 노력과 도움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 등을 지속적으로 고민해보겠다”면서, “작은 노력들이지만 뭉치면 큰 힘을 내듯 재단에서는 할 수 있는 모든 방법들을 총 동원하여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코로나 19 방역위해 후원성금 1천만원 기부
★…(주)고려비엔피(대표이사 김태환)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북도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성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재난구호를 위한 방역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평소 지역발전과 상생을 위한 후원 등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주)고려비엔피는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의 안전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난 4일에는 서울우유가 코로나19로 힘겹게 사투를 벌이고 잇는 대구시 병원 관계자에 커피음료와 멸균우유 등을 지원했으며, 농협 서울우지역본부는 5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지역 사회취약계층을 돕기위해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과 생필품등이 담긴 ‘행복나눔상자’를 강동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한바 있다.


또한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6일부터 어려움을 겪고있는 화훼농가를 돕기위한 사내 화훼 직거래행사인 ‘도花선’ 프로젝트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중소 식품기업의 고통 분담을 위해 착한 임대인운동에 동참해 식품벤처센터에 입주해 있는 39개사에 대한 임대료 35%를 6개월간 감면한다고 밝혀 힘을 실어주고 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6일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을 지원하기 위해 방호복 500벌과 후원금을 대구광역시의사회에 전달한바 있으며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3일부터 ‘코로나 19’ 확산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대대적인 성금모금운동을 펼치고 있다.

배너
배너

관련기사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