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39가 0칼로리 음료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본래의 맛과 건강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행보로, 디저트39는 0칼로리가 알려지기 이전인 2022년부터 이미 새로운 시도의 음료와 디저트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최근 식습관과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0칼로리 음료와 저(低)칼로리 메뉴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상승하고 있다.
디저트39의 0칼로리 시리즈 음료로는 ‘0칼로리 깔라만시 슬러시’, ‘0칼로리 청포도 슬러시’ 등 신선한 과일을 사용해 새콤한 맛과 청량감을 제공하며, ‘0칼로리 청사과 피치아이스티’, ‘0칼로리 청사과캐모마일티’ 등 최근 출시한 설탕 무첨가 바닐라 시럽을 사용한 ‘노슈거 바닐라 라떼’(69.8㎉)를 선보이고 있다.
디저트39는 천연 성분을 기반으로 한 0칼로리 음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무화과와 건포도 등에서 추출한 천연당인 알룰로스가 있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단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는 1/10 이하로 낮아 혈당 관리 등에 유용하다.
디저트39 관계자는 “오래전부터 소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0칼로리 음료 개발에 매진해왔다”라며, “본래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