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 과다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거북이꿈에서 운영중인 ‘구구족’이 가맹계약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3년 공정거래위원회 등록 기준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8천여 개를 돌파하며, 국내 외식업이 얼마나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인건비 상승, 물가 상승, 최악의 경기지수 등 여러 요소들과 맞물려 외식업의 경기는 매년 힘들어지고 있어 외식업을 선택하는 예비창업주들은 어떤 브랜드 선택할 것인지 점자 중요시되고 있다.
이 가운데, 구구족은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 기존 점주님들의 추가 가맹점 개설 및 지인 소개를 통한 가맹계약이 연이어 체결되면서 빠르게 가맹점 200호점 계약을 돌파했다.
구구족은 족발, 보쌈을 대표메뉴로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또한 체계화된 운영 시스템으로 가맹점주의 만족도 역시 높다. 또한 운영을 위한 이론 교육 및 현장 실습을 통해 사전 경험을 충분히 쌓을 수 있고 전문 슈퍼바이저가 파견되어 매장 오픈을 지원한다.
구구족 관계자는 “200호점 계약을 달성하기까지 그동안 함께 해준 가맹점주님께 감사를 드리며 가맹점 매출상승을 최우선으로 적극 실천해 점주님들의 이익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고객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구족 창업에 관해서는 포털사이트와 본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