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김두경, 이하 남인천폴리텍)는 자동차 검사 교육 기관으로 발돋움 했다.
특히 전기자동차과는 전기차의 시대에 발맞춰 전문적인 자동차 검사 양성 교육을 제공한다.
자동차 검사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남인천폴리텍은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검사 기술과 튜닝, 보수도장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남인천캠퍼스 전기자동차과(학과장 전철환)는 자동차 검사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해 학생들이 자동차 진단‧정비‧검사에 필요한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자동차 검사 분야에서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기차 시대의 도래와 함께 관련된 검사 및 유지 보수 기술의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어 전기자동차과는 이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자동차 검사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최신 장비와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적인 자동차 검사 능력을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남인천폴리텍은 전기자동차과가 포함된 2025학년도 국비무료과정인 전문기술‧하이테크 과정 모집 1차가 11월 1일부터 시작되며 만40세 이상 취업희망자를 위한 교육은 12월 2일부터 신중년특화과정으로 모집 예정이다.
또한 전국 유일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2년제 학위과정 스마트표면처리학과 수시2차 모집은 11월 8일부터 25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인천폴리텍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교학처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