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올해 24년 11월 6 일까지의 누적 실적이 역대 최다인 8,889명의 수강 인원과 총 등록 과목수 64,845개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총 등록 과목수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약 2배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올해 24년에도 작년보 다 10% 정도의 성장을 기록했다.
관계자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컴퓨터공학과 동물학, 미용학, 등 특색 있으면서도 취업문이 다양하게 열려 있는 폭 넓은 과목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학습자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과정별 다양한 패키지 및 혜택을 마련했다. 상담 없이 학습자가 직접 수업 및 학점관리를 진행하는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셀프패키지를 운영한다. 또한, 타 교육기관의 수강료가 저렴한 경우, 그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 주는 ‘최저가 보상제’도 운영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학점은행제이기 때문에 정해진 학년제가 아닌 원하는 시기에 시작할 수 있으며, 모든 이론수업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별도의 오프라인 출석이나 시험, 과제가 없고 PC, 태블릿, 모바일 등 온라인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해 자투리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11월 21일(목) 25년도 1학기 조기 개강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