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드림영농조합에 납유하는 대진목장과 신대진목장이 저탄소 축산물 농장 인증을 받았으며 밀크온밀크라는 동물복지 무항생제 우유로 전량 생산되고 있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 제도란? 생산 과정에서 저탄소 축산 기술을 적용하여 축종별 평균 배출량 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경우 인증하는 제도이다.
젖소 농가의 경우 1마리당 우유 생산량 향상과 가축분뇨관리 등을 통해 일반농장 보다 온실 가스 배출을 평균 18% 감소시키는 성과를 보였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모범적이고 청결한 농가라는 사전 검증이 필요하여 ‘무항생제’, ‘식품안전관리(HACCP)', '깨끗한 축산농장‘ 등 축산물 인증.지정제도 7개 중 1개 이상을 취득해야지만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충남권 저탄소 축산물 인증 제도의 도입 예정 대표 목장으로는 대진.신대진목장이 있는데 이 목장은 ‘동물복지’, ‘무항생제’,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농장으로 국내 젖소 농가의 차별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대진·신대진목장의 우유는 곧 국내 최초로 저탄소 축산물 인증 우유로 판매 될 예정이다.
대진.신대진 목장 전대규 대표는 친환경을 실현하고 온실가스 저감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소비자들이 가치소비문화 확산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행복드림영농조합은 국내 유일하게 ‘냉각탱크로리’ 특허를 받을 정도로 우유 품질 관리에 진심인 기업으로, 대진.신대진목장과 연계하여 저탄소 축산물 생산의 선두에서 공익에 기여하며 차별화된 제품 생산을 고집하는 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