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이 되면 피부 관리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보습제를 주기적으로 이용해도 쉽게 건조해지고, 노화가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피부 속까지 건조해지고 영양이 부족해지면 기본 케어만으로는 개선하기가 어려워진다.
이 때문에 홈케어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려워 시술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시술도 여러 방법이 있는데, 현재 피부 상태에 따라 레이저 리프팅부터 실리프팅, 필러, 보톡스, 스킨부스터 등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
각 시술마다 효과부터 장단점이 다르며, 피부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에 차이가 있으므로 의료진과 논의한 후 각자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시술 종류부터 횟수, 기간 등을 꼼꼼히 설정한 뒤 문제를 개선하는 게 중요하다.
뉴스타의원 강남점 강건우 대표원장은 “보통 피부 수분 공급, 피부 재생 등을 위해서는 스킨부스터를 이용하는데, 스킨부스터도 그 종류가 다양해 각각에게 맞는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시술 시 정품 정량을 준수해야 하고 개별적인 상태에 맞게 적절한 횟수로 유효 성분을 주입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레이저 리프팅을 이용할 경우 고주파, 초음파 등을 활용할 수 있는데, 주름 깊이나 피부 타입 등을 모두 고려하여 적합한 시술을 이용해야 한다. 울세라, 써마지, 온다리프팅 외 여러 시술이 있으므로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시술은 모두 비교적 단시간 내에 마무리할 수 있고, 한 번의 시술로도 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의료진 실력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상담부터 시술까지 진행하는 곳을 찾는 게 중요하다.
강건우 원장은 “겨울철 스킨케어가 필요한 경우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 따라서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원내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등 여러 사항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