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의명 인천옹진군의회 의장이 신년사를 통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해 자치분권의 초석이자 지방자치의 일꾼으로 본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따뜻한 애정과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2025년 새해를 맞이해 올 한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고, 축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충심으로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9대 옹진군의회 출범이 전반기를 훌쩍 지나 후반기에 접어들었고 올해 우리 의원들은 조례 제·개정과 건의문 채택, 5분발언과 도서 현장방문 등으로 군민의 정주여건 개선에 따른 보다 풍요로운 삶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맡은바 소임을 다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을사년(乙巳年) 새해에도 우리 의원들은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더욱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의정활동을 전개해 성숙한 지방자치 문화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군민의 뜻과 정서가 반영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역 정책개발을 선도하는 대의기관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해 자치분권의 초석이자 지방자치의 일꾼으로서 본분과 역할을 다하도록 하겠다"면서 "지역공동체의 화합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고 희망차고 기쁜 마음으로 새해 새아침을 힘차게 열어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