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우리가족 건강지킴이, 우리돼지 한돈!’ 컨셉으로 온라인 공식 쇼핑몰 한돈몰과 대형 유통점 홈플러스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최근 하락한 한돈 가격의 안정과 소비자 가격 격차 해소를 위한 것으로, 양질의 단백질과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아연, 셀레늄 등 영양소가 풍부한 한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홈플러스(제주 및 일부점포 제외) 할인행사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마트를 찾는 소비자는 제육볶음·수육 등 가정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재료인 한돈 앞다리살을 100g당 590원, 뒷다리살을 100g당 35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마트를 찾기 어려운 소비자는 온라인 공식 쇼핑몰 한돈몰을 통해 40% 할인된 가격으로 한돈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한민국 한돈 농가와 함께하는 한돈몰 기획전은 오는 21일까지 계속된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외식소비가 침체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돈을 집에서 요리해 드실 수 있도록 할인행사를 실시하게 됐다”며“앞으로도 영양이 풍부한 한돈을 저렴하고 알차게 만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