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축산협회가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소비 활성화는 물론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을 위해 친환경 식품 전문기업인 풀무원 ‘올가홀푸드’ 온라인몰에서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친환경축산협회(회장 임웅재)는 농림축산식품부 친환경축산 교육·홍보사업의 일환으로 3일부터 30일까지 풀무원 ‘올가홀푸드’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전 제품을 대상으로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전에는 상하목장의 유기농 우유, 산청자연식품의 유기농 한우 다짐육, 풀무원 무항생제 목초달걀, ORGA 무항생제 동물복지 유정란을 비롯해 다양한 부위의 무항생제 돼지고기 등 친환경 프리미엄 식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풀무원 ‘올가홀푸드’ 온라인몰에 입점된 고품질의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제품이 대거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특별기획전에서는 품목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가 실시돼 소비자들의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소비 활성화는 물론 지속가능한 축산업 육성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풀무원 계열의 로하스 프레시 마켓(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는 친환경 식품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친환경 농축산식품의 판매와 함께 제로웨이스트 확산을 위한 ‘녹색특화매장’ 운영 등 다양한 친환경적 노력을 온·오프라인 전방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축산물의 경우에는 전 품목이 유기·무항생제 및 동물복지 인증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친환경축산협회 관계자는 “이번 풀무원 ‘올가홀푸드’ 온라인몰에서 실시되는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특별기획전은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한 온라인 비대면 소비 확산에 발맞춰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인증 제품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특별기획전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유기·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축산물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유기축산물은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농사료를 먹이고, 방목 사육 등 동물복지를 고려하여 생산한 축산물로 최상위 친환경축산물을 의미하며, 무항생제축산물은 항생제 등 동물용의약품을 원칙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생산한 축산물을 뜻한다.
한편 친환경축산협회는 최근 마켓컬리와의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특가전’과 이마트에서의 ‘무항생제 축산물 홍보’ 등 소비가 이뤄지는 다양한 영역에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소비촉진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