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는 면역력 강화에 가장 집중해야 하는 시기이다.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큰 환절기에는 체온 조절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면역 체계에 부담이 되는 것이다.
이때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나 독감, 폐렴과 같은 감염병에 취약해지고 지속적인 피로감이나 무기력감을 느끼게 될 수 있다.
면역력을 강화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잡힌 식단과 충분한 수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식단을 통해 필수적인 영양소를 체내에 보충하고 수면을 통해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여인권 원장은 “보다 견고한 건강 방어막을 만들고 싶다면 줄기세포 정맥 주사 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줄기세포는 항노화 의학에서 안티에이징의 중요한 개념 중 하나로 여겨지는데, 손상 세포 회복 능력이 탁월한 줄기세포의 특성상 정상 세포로의 재생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신생 혈관으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울 수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줄기세포 정맥 주사는 추출부터 주입까지 당일 시술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리하고 자가혈을 이용해 면역 반응을 낮췄다. 다만, 치료를 고려한다면 전문 장비가 구비된 것은 물론이고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 갖춘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평소 잔병치레가 심하거나 만성적인 피로감에 시달리는 편이라면 줄기세포 정맥 주사로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개인의 신체 상태와 현재 건강 상태, 면역 체계의 이상 등을 고려해 알맞은 계획을 세워야만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