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더미식(The미식) 덮밥소스’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장인라면, 즉석밥, 요리면, 국물요리, 요리밥, 육즙만두, 냉동 밀키트 등에 이은 더미식의 신규 카테고리 제품이다.
더미식 덮밥소스는 정성껏 우려낸 육수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전문점 수준의 퀄리티 높은 덮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총 5종으로, 어른들의 입맛을 고려한 된장 베이스의 ‘시래기장’과 ‘한우두부강된장’, MZ세대를 겨냥한 이국적인 맛의 ‘마파두부’, ‘유니자장’, ‘치킨크림카레’로 구성됐다.
‘시래기장’은 국내산 무청 시래기를 데쳐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고, 진한 멸치 육수에 재래식 생된장과 숙성된장, 고추장을 황금 비율로 조합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무즙과 청양고추, 고춧가루를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완성했다. ‘한우두부강된장’은 우골 육수와 쇠고기 육수를 블렌딩한 국물에 재래식 생된장과 고추장을 더해 고소하고 깊은 맛을 구현했으며, 큼직하게 썬 두부와 한우, 양파, 새송이버섯, 감자 등 5가지 야채를 넣어 씹는 즐거움을 더했다.
‘마파두부 덮밥소스’는 진하게 우린 닭 육수에 볶은 굴소스를 넣어 풍미를 올리고, 마늘, 양파, 생강 등으로 맛을 낸 두반장과 고춧기름을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더했다. 큼직하게 썬 두부와 잘게 다진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유니자장 덮밥소스’는 더미식의 인기 제품인 ‘더미식 유니자장면’의 소스 버전으로, 황갈색 전통 춘장을 직화로 볶아 깊은 풍미를 더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파, 감자 등의 재료를 잘게 볶아 첫 입부터 마지막까지 고기와 소스가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치킨크림카레 덮밥소스’는 인도산 강황을 사용한 카레에 볶은 양파, 코코넛크림, 바나나퓨레를 넣어 깊은 커리 맛을 강조했다. 또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더미식 덮밥소스는 1인분(150g) 용량을 파우치 형태로 소포장한 상온 제품으로, 휴대와 보관이 용이해 집에서는 물론 캠핑, 여행 등 다양한 환경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해 파우치째로 3분간 중탕하거나, 전자레인지에서 1분 30초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하림 관계자는 “전문점 수준의 덮밥소스를 개발하기 위해 유명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를 연구하고, 까다로운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완성했다”며 “추운 겨울, 따뜻한 집에서 전문점 수준의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