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6월부터 강원지역을 시작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었던 알림서비스를 10월부터 전국 회원(정·종신)농가를 대상으로 확대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한우·젖소 신규 등록우 알림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한국종축개량협회는 직원 제도개선 아이디…
10만 수 사육 농가 기준 연간 7천만 원 사료비 절감 실제 농장 평가, 선별 정확도 95% 보여 설비 탈부착 가능…장비 손상 방지·이동 설치 쉬워 알을 낳지 않는 닭(비산란계, 산란율 0%)과 알을 덜 낳는 닭(과산계(寡産鷄), 산란율 50% 미만)이 있는 케이지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식별할 수 있게 됐다. 농촌…
이종이식 연구의 핵심은 거부반응 제어와 더불어 돼지로부터 전파될 수 있는 병원균을 차단하는 것이다.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병원균이 제어된 환경과 일반 환경에서 사육하는 돼지의 장내 미생물 군집을 비교해 병원균 제어 이종이식용 돼지의 장내 미생물 특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장내 미생물은‘…
가축더위지수 기준, 단계별로 송풍팬, 냉수 공급 장치 가동 자동 제어로 관행 대비 육용 오리 출하체중 최대 약 90g 많아 여름철 오리 생산성 저하 예방, 동물복지 향상 기대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여름철 육용 오리의 고온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축사 환경 자동 제어 기술’을 개발했다…
숙련 기술을 갖춘 전문가에 의해 행해지던 어미돼지 임신 판정을 비전문가도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비전문가도 빠르고 정확하게 어미돼지 임신 여부를 판정하는 ‘인공지능 활용 돼지 임신 판정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7일 밝…
한국종축개량협회(회장 이재윤)는 금년 1월 1일자로 55년여간 축적된 등록, 심사, 검정자료 등의 방대한 가축개량자료(빅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활용해 양질의 개량자료를 생성·제공하고자 빅데이터연구센터(센터장 신재영)를 신설했다. 그동안 종축개량협회는 농협경제지주와 축산물품질평가원 등 유관…
거세 한우 비육 후기에 비타민 시(C)·아미노산 급여, 도체 품질 향상 현장 실증 결과, 등지방두께 ↓, 등심단면적 ↑, 육량지수 ↑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한우 생산성이 낮아지기 쉬운 여름철, 고온 스트레스 저감 물질을 사료에 첨가해 생산성을 높이는 기술을 소개했다. 거세 한우 사육 단계는 일반적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농업인이 스마트폰으로 본인의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를 확인·관리하고 개인 맞춤형으로 농업 보조금지원 사업을 안내받는 체험 서비스를 7월 15일부터 제공한다. 농식품부는 2026년까지 공무원 중심의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을 농업인 등 수요자 중심의 비대면 서비…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25일, 임실군에 저지종 젖소 동결 수정란 15개를 전달하며 저지종 젖소 사육 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국립축산과학원이 보유하고 있는 저지종 암소에서 생체 내 난자채취법(OPU) 기술로 생산한 수정란을 농가에 보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보급은 지난해 12월 국…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박종억)는 사료업계 최초로 농장에서 출하한 돼지의 도체 등급판정 결과 분석 보고서를 출하 익일, 웹과 모바일로 서비스를 하는 ‘피그프라이드 레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그프라이드 레포트 서비스는 작년 9월부터 시작한 ‘농가의 수익성을 넘어 소비자에게 선택 받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