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축산으로 발전할 수 있는 구체적 방향 제시를
그동안 국내 축산업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국가 경쟁력 제고에 선두역할을 해 온 라이브뉴스의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언제나 축산인 곁에서 눈과 귀가 되어 생생한 정보전달과 종축 개량을 위한 중요성 전파,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길잡이로서 늘 축산인의 발전에 헌신해 주신 그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지금 국내 축산업은 생산액 약 19조원으로 전체 농업 생산액의 43%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 먹거리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우리 축산업이 이렇게 자리 잡기까지 축산인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지금도 우리 앞에는 여러 어려움이 놓여있습니다.
국제 곡물가 폭등, 축산업 환경 규제, 질병문제 등 축산인들의 어깨를 무겁게 하고 있으며 개방화 시대는 국내 축산업의 존립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무한경쟁 속에서도 우리 축산업이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장을 펼쳐주시길 바랍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축산인과 함께 성장해 온 라이브뉴스가 앞으로도 축산인의 살아있는 정보지로서 다양한 정보와 생생한 소식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이브뉴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다시 한번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