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염소진액 전문 브랜드 천담온은 한약사가 직접 배합 설계에 참여한 신제품 ‘천담온 원(元) 흑염소진액’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천담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수상을 비롯해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1위, 누적 판매량 300만 포를 기록하며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아온 흑염소 전문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노하우에 전문가의 설계를 더하고, 제품 라인업 확장 및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출시된 ‘천담온 원(元)’은 자사 제품 중 흑염소 원육 함량이 가장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테디셀러인 ‘천담온 진(眞)’이 흑염소 분야 전문가들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홍삼과의 배합을 통해 전통 방식 그대로의 추출법을 고수했다면, 신제품 ‘원(元)’은 천담온 전담 한약사가 개발에 참여해 현대인의 영양 섭취와 흡수율을 고려해 설계됐다.
특히 흑염소 추출액이 아닌 국내산 흑염소 원물(육골) 함량을 52%까지 높였으며, 한약사의 자문을 바탕으로 한 ‘3단계 배합 원칙’이 적용됐다. ▲흑염소와 흑마늘을 중심으로 본질에 집중한 ‘보양 핵심’(1단계) ▲백출, 산사 등을 더해 원료 간의 조화를 돕는 ‘시너지’(2단계) ▲길경, 탱자(지각) 등으로 섭취의 편안함을 고려한 ‘균형’(3단계) 등 체계적인 배합 설계를 통해 체내 흡수와 영양 밸런스에 중점을 뒀다.
신제품 패키지 디자인은 브랜드 리뉴얼 기조를 잇되, 자사 최상위 라인업의 무게감을 시각화하는 데 주력했다. 통상 프리미엄 라인을 상징하는 ‘매트 블랙(Matte Black)’ 컬러를 적용해 최상위 모델로서의 정체성을 부각했으며, 제품명인 ‘元(원)’자를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한편, 천담온은 신제품 출시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마지막 주 ‘천담온 블프위크’ 기간 동안 기존 신제품 ‘천담온 원(元)’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천담온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담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식약처장상 수상 등으로 입증된 천담온의 품질 원칙 아래, 원료 선정부터 배합까지 전문가의 설계를 거쳐 탄생했다”며 “흑염소의 영양이 인체에 효율적으로 전달되도록 고민한 만큼,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