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김정희)는 ‘세계 식물건강의 날’(매년 5월 12일)을 기념해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아동을 대상으로 4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가 바로 식물검역 지킴이, 식물건강의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식물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과 식물검역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과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터에는 병해충의 습격으로부터 식물건강을 지키는 나만의 방법, 식물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우리의 모습 등을 표현한 그림과 더불어 문구 기재가 가능하며, 저학년(1~3학년)은 8절지(27.2cm×39.4cm), 고학년(4~5학년)은 4절지(39.4cm×54.5cm) 규격으로 1인당 1작품만 접수기간동안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 입상작에 대한 시상은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1명, 최우수상(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 2명, 우수상(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 2명이며, 자세한 안내 사항은 농림축산검역본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미 검역본부 식물검역부장은 “어린이의 상상력으로 그린 식물건강의 미래가 기대되며 검역본부가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우리나라의 식물건강을 함께 지켜나갈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