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거 르쿨트르(Jaeger-LeCoultre)가 2025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메종의 아이코닉 타임피스 리베르소(Reverso)를 웹툰으로 새롭게 소개하는 가운데, 글로벌 앰버서더 김우빈이 리베르소의 세계로 초대하는 티저 영상에 출연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상 속 김우빈은 호기심 가득한 눈빛과 미소로 만화책을 탐독하며, 중저음의 목소리로 웹툰의 일부를 들려주어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서 예거 르쿨트르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협업하는 메이드 오브 메이커스(Made of Maker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필리핀 출신 신예 웹툰 작가 올리브코트(Olivecoat)와의 협업하여 100여년 역사의 리베르소의 탄생 스토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웹툰을 선보였다. 이는 전통적인 장인정신과 혁신이 조화를 이루는 예거 르쿨트르의 정신과도 일맥상통한다.
웹툰 작가 올리브코트는 이번 웹툰을 통해 핸드드로잉, 상징주의, 스토리텔링 등 고전적인 만화 기법에 현대적인 디지털 콜라주와 실험적인 비주얼을 접목하여 리베르소의 풍부한 유산을 새롭게 조명한다. 그녀는 상상력 넘치는 서사와 섬세한 캐릭터 상호 작용, 그리고 고유한 파스텔 컬러를 통해 리베르소의 시대를 초월한 아이콘적 가치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통적인 워치메이킹 스토리를 디지털 세대에 맞춰 혁신적으로 전달하려는 예거 르쿨트르의 새로운 시도이다.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리베르소의 유산을 담아낸 리베르소 웹툰은 스크롤을 내릴 때마다 새로운 세대의 독자들에게 이야기를 건네며 워치메이킹의 매혹적인 세계로 이끌 것이다.
웹툰 티저 영상은 예거 르쿨트르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리베르소 웹툰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2월 네이버 웹툰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예거 르쿨트르 워치 구매 고객에게는 만화책 판본이 선물로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