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김호윤 셰프와 고급 한우 요리 유튜브 영상 공개
육회·훈연 요리·샌드위치 등 다양한 부위 활용한 요리 선보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한우요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 ‘특급 셰프와 한우가 만나면 생기는일’편을 공개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전문가 자문단으로 활약중인 김호윤 한우 전문 셰프가 출연한 이번 유튜브 영상은 한우의 다양한 부위와 요리법을 활용한 다채로운 프리미엄 요리들을 선보이며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등심이나 불고기 같은 일반적인 부위와 요리법 외에도 양깃머리와 우설을 활용한 한우 특수부위 구이, 새우살을 이용한 한우 특수부위 훈연요리, 그리고 한우 안심을 활용한 한우 샌드위치 등 다양한 부위와 요리법들로 육향과 풍미가 우수한 우리 한우의 매력을 듬뿍 발산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한우로 구이말고도 저렇게 요리가 다양한 줄 몰랐다’, ‘너무나 맛있겠다’, ‘한우 풀 코스라니 상상도 못해봤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한우 요리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자조금 전문가 자문단 김호윤 셰프와 함께한 이번 영상은 ’일두백미’라고 불리는 우리 한우의 다양한 맛과 부위를 활용한 다채로운 요리들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이 우수한 우리 한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을 소개하며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