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1일, 2022년 제2차 공개채용을 통해 12명을 채용하고 임용식을 가졌다.
식품진흥원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채용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나이, 성별, 출신학교 및 지역 등이 노출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인재를 선발했다.
신규 임용 직원들은 기획홍보부를 비롯하여 식품패키징센터, 품질안전센터, 기능성평가지원센터, 파일럿플랜트, 기능성제형센터 등 8개 부서에 배치되어 실무를 맡게 된다.
이번 임용을 통해 신규 추진하는 디지털전략사업과 각 기업지원 시설의 식품기업 지원업무를 함께할 인원이 보강되어 농식품 산업을 이끌 디지털 플랫폼 구축 및 식품기업지원 기능이 강화될 전망이다.
추가적으로 금번 채용에서는 공정채용에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고려한 ESG를 실현하는 채용과정을 추진했다.
환경(E)적으로는 시험용지의 재생용지 사용 및 전자문진표를 시행했다. 사회(S)적으로는 사회형평적인 채용 확대를 위한 경력단절여성, 고졸 지원자 가점을 확대하고 불합격자의 경우 약점 분석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필기시험 점수를 공개했다. 지배구조(G)적으로는 채용 전 과정 감사입회 및 면접관 교육을 통해 채용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김영재 이사장은 “식품진흥원에 발을 내디딘 여러분들의 앞날을 응원하며, 열정과 패기로 밝은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수 있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된 신입직원은 다음과 같다.
▲일반행정 김윤정, 정덕호 ▲전산기획 윤지훈 ▲정보보안 이인호 ▲기술지원 박보경, 김주현 ▲ 사업관리지원 권하진, 황진영, 고하영, 박지현, 박현우, 정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