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오는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Daum(다음)과 함께하는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공익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牛)리들의 확실한 행복’을 슬로건으로 전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대국민을 대상으로 ‘한우 먹는 날’의 의미와 한우의 가치, 우수성 등에 대해 알리고, 한우 소비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달 11일부터 11월 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국민들의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Daum 공익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우리 함께 알아보는 한우 먹는 날 ▲직접 맞춰보는 한우 부위 ▲한우력 테스트 등 한우와 관련된 세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680명에게 ▲한우선물세트 ▲한우 굿즈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버거 세트 ▲베스킨라빈스 교환권 ▲CU 모바일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7일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11월 1일까지 한우자조금 Daum과 함께하는 공익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하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한우의 가치와 우수성을 제대로 알게 되는 계기가 되고, 11월 1일 한우 먹는 날 역시 일상에서 한우를 즐기는 문화로 자리잡길 바란다”며, “캠페인과 함께 한우자조금과 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에서 마련한 전국 한우 할인판매 행사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대규모 온·오프라인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