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광주지원은 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광주식약청)과 함께 12일부터 15일까지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년 광주식품대전’에 참가하여 스마트 해썹 설명회와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1층 전시장 내 홍보부스에서는 광주식약청과 함께 스마트 해썹 홍보와 손씻기 캠페인이 진행되었으며, 스마트 해썹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기술상담을 실시했다.
아울러 13일 컨퍼런스룸 301호에서는 광주식약청 해썹발전협의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스마트 해썹 설명회’가 운영되었다. 주요 내용은 ▲스마트 해썹 동향 ▲해썹 평가 주요 지적 및 개선 사례 ▲스마트 해썹 등록 사례 ▲스마트 해썹 발전방향 논의 ▲회원사들과의 정보 교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설명회에 참석하기 어려운 업체를 위해 유튜브를 이용한 실시간 방송도 함께 진행되었다.
정보용 광주지원장은 “해썹인증원은 박람회 참여, 설명회 운영 등 현장과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며,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스마트 해썹 확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썹인증원은 스마트 해썹 도입·운영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무상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궁금한 점은 광주지원 외에도 전국 6개 지원에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