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지난 11일 아프리카TV에서 한우를 소재로 한 먹방 콘텐츠를 진행하는 ‘먹방데이 한우편’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전에 참여를 신청한 아프리카TV BJ 233명 중 30명을 선발해 11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하루 동안 Live 방송을 진행했다. 이미 많은 팬을 보유한 먹방 BJ부터 새내기 쿡방 BJ까지 다양한 개성을 가진 BJ들이 눈을 뗄 수 없는 한우 먹방과 쿡방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방송이 끝난 후 방송 내용 및 콘텐츠 완성도에 따라 심사를 마친 끝에 수상자를 결정했다. 수상자는 ▲1등 1++(투플러스) 등급 수상자 BJ♡수정 ▲2등 1+(원플러스) 등급 수상자 황후, 승야미 ▲3등 1등급 수상자 라송이♡, 댄댄이, BJ소유비, [BJ섭이], BJ아미, 허미노, BJ박삐삐, 히밥, 통일소녀 송이, [BJ]정세까지 총 13명이다.
1++(투플러스) 등급상을 수상한 ‘BJ♡수정’은 평소 야외 먹방과 대용량 쿡방, 봉사활동 콘텐츠를 진행하는 대표 먹방 BJ로 이번 먹방데이 이벤트에서 봉사활동 크루 BJ들과 함께 한우로 만들 수 있는 5가지 메뉴를 선보였다.
한우 밀푀유, 한우 스테이크, 한우 꼬치, 한우전, 한우 불고기까지 다양한 한우 요리 조리과정에서 생생한 음식 비주얼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하는 방송을 진행해 1등의 영예를 안았다.
1+(원플러스) 등급상을 수상한 ‘황후’는 한우찹스테이크, 버섯야채말이 먹방을 진행했다. 특히 방송을 위해 정성 들여 준비한 재료로 뛰어난 요리 실력을 선보여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았다. 궁중음식연구원과 주 세르비아대사관 요리사 출신인 ‘승야미’ 또한 한우 떡잡채와 한우 볼케이노 전골을 선보이며 한우농가에서 자란 경험을 토대로 한우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전해 전문가다운 면모를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많은 분이 면역력 증진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우리 한우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