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114’ 카카오 플러스친구 추가하면 다운로드 가능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무료배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2021년 소띠해를 맞아 12월 1일부터 한우 이모티콘 12만개를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출시 이후, 지난 6월 더욱 귀엽고 깜찍하게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한우 이모티콘은 매 출시마다 빠르게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어왔다. 한우자조금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배포 수량을 2배 가량 늘린 12만개를 배포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한우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우 이모티콘은 한우자조금의 공식 캐릭터 ‘하누랑’과 ‘하누리’가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고~우맙습니다”, “우~~왕”, “엄지척” 등 한우와 소(牛)를 활용한 언어유희로 연말을 맞아 더욱 위트있는 감사인사를 전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한우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한우114(한우자조금)’를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1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존에 ‘한우114(한우자조금)’를 플러스 친구도 등록해두었다면 추가로 등록하지 않아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한우114(한우자조금)’는 한우자조금이 운영하는 공식 카카오톡 채널로 한우 할인 판매 행사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한우자조금의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민경천 위원장은 “우리나라 국민 모두 올 한해 코로나19 등 고난의 시기였음에도 잘 견뎌주셨고, 내년 소띠해에는 한우와 함께 더욱 힘내서 모든 일이 잘 풀리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한우 이모티콘을 배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우에 대한 사랑과 한우자조금의 활동에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