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협회 제20대 회장으로 ㈜동서 이창환 회장이 선출됐다.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박인구)는 지난달 29일 서울 소공동 더 플라자호텔에서 201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창환 회장을 제20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창환 신임 회장은 "식품산업이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국가경제의 중요한 산업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회원사의 동반자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20대 회장으로 선출된 소감을 밝혔다.
이창환 신임 회장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8년 ㈜동서 대표이사 취임 후, 2004년부터 동서식품㈜ 대표이사로 10년 가까이 대표이사를 역임하였고, 2014년 부터 ㈜동서 회장을 맡아 성공적으로 경영해 오고 있다.
협회 비상근 부회장으로 문성환 ㈜삼양사 대표이사,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해 기존 10명에서 12명으로 비상근 부회장이 증가됐으며, 비상근 이사에는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지난 6년간 식품산업협회를 이끌어 왔던 박인구 전 회장은 "지난주 김승희 식약처장 주재하에 식품업계 관련한 규제교역 회의가 열려서 우리 식품업계에 대한 정부의 규제완화에 관한 의지를 읽을수 있어 다행"이라고 고별인사를 했다.
한편,이날 총회에서는 올해 예산(일반․교육회계)으로 71억 4,800만원과 한국식품과학연구원 243억 9,000만원(특별회계) 규모의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총회에서는 이밖에 식품안전과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 수여식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유공자 표창 수상자 명단>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표창
▲ 서울우유협동조합 성기황 실장 ▲ ㈜농심 김호곤 부장 ▲ ㈜대두식품 이태영 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표창
▲ 롯데제과㈜ 배성우 상무 ▲ ㈜정식품 우학정 부장 ▲ 동서식품㈜ 노재문 부장 ▲ 대상㈜ 김정욱 부장 ▲ ㈜오뚜기 이주형 과장 ▲ CJ제일제당㈜ 이영주 과장 ▲ ㈜매일유업 박종욱 대리 ▲ 한국식품산업협회 최종섭 대리 ▲ 한국식품산업협회 고수연 책임연구원
한국식품산업협회장상 표창
▲ 관세법인 엘리트 고승주 대표이사 ▲ 이노컨설팅 김경은 대표이사 ▲ ㈜피엔디서비스 이선주 부장 ▲ 한국미니스톱 이엄지 대리 ▲ 한국식품산업협회 문병곤 대리 ▲ 한국식품산업협회 조성은 선임연구원 ▲ 한국식품산업협회 표지숙 선임연구원 ▲ 한국식품산업협회 김정욱 연구원 ▲ 한국식품산업협회 장영순 연구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