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및 전국의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식품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지원사업 통합공고’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년 지원사업은 ‘공동기술개발’, ‘권역별 산학연기술’, ‘식품기업시설인증’, ‘소스·전통장류식품혁신성장’, ‘기업공동사업’, 제품마켓테스트 등 총 6개 사업 25개 지원항목으로 구성되었으며 기업 당 7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번 1차 통합공고는 전문기관 선정이 필요한 제품마켓테스트 사업(4월 공고예정)을 제외한 나머지 5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 중 권역별 산학연 기술지원 사업은 식품관련 기업, 대학, 기관 등이 합동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신청하고 식품진흥원과의 공동 협력 기술지원을 통해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사업으로서 기업 당 지원한도에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공동기술개발사업, 권역별산학연기술사업, 소스·전통장류혁신성장사업에 한해, 기술지원계획서(초안) 내용이 지원항목에 부합한지 등을 사전에 검토함으로써 계획서 오류로 인한 신청기업의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사전상담 신청을 받는다. 사전상담 신청은 필수사항은 아니며, 상담 신청기간(2.3~2.10) 내에 식품진흥원 사전상담 접수담당자에게 상담신청서와 기술지원계획서 초안을 제출하면 된다.
1차 통합공고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25일까지이며 사업신청은 2월 11일부터 시작된다. 지원사업별 공고 세부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식품진흥원 포털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