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한식진흥원이 ‘6월 이달의 한식’으로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식진흥원이 운영하는 서울시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 한식갤러리에서 6월에 육우 기획전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육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한식에 관심이 있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육우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전수하는 육우요리교실 등을 진행한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매년 6월 9일을 축산업계에서 국내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육우데이”로 지정하여 기념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이번 한식진흥원의 “6월 이달의 한식X육우” 선정이 매우 의미 있다고 밝혔다.
육우자조금은 오는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종로구 소재 한식진흥원 1층 한식갤러리에서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전시를 운영한다.
또한 6월 9일 육우데이부터 6월 11일까지 “이달의 한식X육우 쿠킹클래스”를 통해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육우마늘솥밥과 연근육우불고기덮밥 등 육우를 활용한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이다.
육우자조금은 “이달의 한식X육우 쿠킹클래스”는 내국인 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저지방 고단백으로 여러 식재료와 잘 어우러져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는 육우의 맛을 알리고 양질의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E, B6, B12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육우의 진가를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한식진흥원 예약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를 하지 못해 아쉬운 소비자들을 위해 신청자를 받아 선정하여 6월 29일(수) 육우쿠킹박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영상으로 육우요리교실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요리교실 일정은 한식진흥원 홈페이지 및 육우자조금 공식홈페이지와 육우자조금 공식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오는 6월은 육우농가 및 육우산업에 종사하는 전국 육우인들에게 뜻깊은 날인 육우데이가 있는 달인만큼 한식진흥원의 “6월 이달의 한식”에 육우가 선정된 것은 의미가 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100여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알리고 육우의 맛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육우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요리교실을 진행하며 육우의 영약학적 가치를 알릴 계획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9일, 2022년 육우데이를 맞이하여 육우산업의 발전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기념행사를 진행하며 육우산업의 변화와 현황 파악으로 육우산업의 미래 전망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