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조재성)은 활발한 소비자 친화형 오프라인 홍보활동과 다양한 육우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전달하며 육우의 진가를 알린 결과,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진행된 추석맞이 ‘반값 프로모션’을 통해 우리육우 쇼핑몰이 1억 매출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육우자조금의 주요 행사인 육우 구이데이와 추석을 기념해 우리육우 쇼핑몰에서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1억 2012만원(총 결제금액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 해 동 기간 매출은 1,141만원으로 올해 매출은 작년 동 기간 대비 10.5배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특히 구이 및 정육 품목은 최대 40%, 선물세트의 경우 50%까지 할인한 점에서 기록적인 결과를 보였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진행된 반값 프로모션인 만큼 참연한소 선물세트가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 총 684개의 선물세트가 판매되었고 그 중 등심 500g, 채끝 500g, 특수부위(치마, 제비추리, 토시) 500g, 갈비 500g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부위들로 푸짐하게 구성된 “참연한소 명품세트 2호”가 230세트 판매되면서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육우자조금은 이러한 매출의 비결로 최근 높아진 물가를 꼽았다. 추석 선물 및 식재료 구매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가성비 있는 가격에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반값 프로모션으로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다는 점이 주요 요인이다.
또한 육우자조금의 온오프라인에서 적극적으로 진행된 “육우” 홍보가 더해져 소비자들의 육우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가 증가해 육우 주요 판매처인 우리육우 쇼핑몰의 매출이 향상된 것으로 보여진다. 실제로 모 단체의 2020년 소비유통 모니터링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5.8%였던 육우 선호도는 2020년 14.9%로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육우자조금은 전국 각지의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한 캠핑장 시식행사와 더불어 육우를 활용한 요리교실, 다양한 지역축제 및 행사 등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다가오는 10월 소비자들이 육우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육우장터”를 준비중이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명절기간에 소비자들이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보여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육우자조금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오프라인 홍보 행사를 마련하여 적극적인 육우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다. 더불어 다가오는 10월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육우장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