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가 2022년 상반기 육우인증점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육우인증점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 국내산 육우만을 취급하는 전문 식당이다. 육우인증점 지원사업은 육우 유통소비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매년 지속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육우인증점 선정과정은 △서류 접수 △서류 심사 △방문 심사 △인증점 최종 선정의 절차를 걸쳐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육우인증점은 할인행사 지원 및 각종 홍보물 제작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3월 31일까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로 육우인증식당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 서식은 육우자조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육우인증점 지원 △육우할인행사 및 홍보지원 △육우판매 온라인수수료 지원 등의 유통지원사업을 매년 진행하며 육우 유통소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박대안 위원장은 “육우의 소비 촉진 및 시장 확대를 위해 마련한 지원사업에 많은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외에도 다양한 유통지원사업을 통해 육우 소비 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