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국민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2021 FACT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2021년 공모분야는 공공기관 혁신방향을 반영한 ▲ ‘디지털·그린뉴딜 확산’(지속가능 농산업을 위한 인프라 활용, 친환경에너지 전환 등) ▲‘사회적가치·ESG실현’(기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지역내 중소기업 협업 등) ▲‘경영혁신 및 적극행정’(업무생산성 혁신, 불합리한 규제개선 등)이다.
또한 올해 공모전에는 지속가능한 경영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ESG이슈가 반영된 공공안전과 윤리경영과 연계된 아이디어 및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업무 혁신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가 가능하며, 4월 20일 ~ 5월 7일까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아이디어를 작성하여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FACT시민참여혁신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 국민제안 5건을 시상하고, 차후 재단 사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작년의 공모에서 선정된 3개의 국민제안 아이디어(농식품벤처기업 자금애로 해소, 자금집행 개선, 비대면 소통채널 강화)는 실제로도 재단의 사업 세부과제에 반영된 바 있다.
박철웅 이사장은 “지속적인 재단혁신을 통해 국민들의 삶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