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에 본점을 둔 ‘도드람양돈농협’이 농림수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2 브랜드 경영체 지원사업’ 돼지부문에서 우수브랜드 중 A등급인 최우수등급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7일 밝혔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수상과 더불어 인센티브로 정부로부터 무이자 지원금 9억원도 지원 받는다. 이영규 조합장은 “FMD(구제역)이후 어려운 상황에서도 조합 사업을 이용해준 조합원과 안전한 출하돈을 가공하고 판매한 임직원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좋은 결실로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또한, 도드람양돈농협의 대표 브랜드 ‘도드람포크’도 소비자시민모임에서 주관한 ‘2013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해 겹경사를 이루었다.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은 농림수산식품부가 후원하고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한 사업으로 소비자 단체, 학계전문가로서 구성된 인증위원회를 통해 생산, 도축, 가공 유통, 품질관리 기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한편 ‘도드람포크’는 신선하고 맛있는 돼지고기를 맛보려면 철저한 온도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부각해 ‘맛있는 온도법칙’ 캠페인을 내세워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