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와 (주)큰길(대표 임지연)은 지난 15일 충청북도 청주 소재 (주)큰길 사무실에서 토종닭 소비 홍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으로는 (사)한국토종닭협회와 (주)큰길과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해 토종닭 홍보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며, 협약내용으로는 ▲토종닭 소비촉진 등 산업 발전 ▲토종닭 관련 정보 교류하기로 했다.
이어 한닭 유통인증점이 된 (주)큰길은 한닭브랜드를 통하여 다양한 부문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토종닭으로 만든 제품 출시 가공제품으로 닭갈비, 치킨까스, 안심까스, 날개오븐구이, 닭강정, 안심텐더, 순살가라아게, 뼈후라이드, 날개후라이드, 순살닭꼬치, 버팔로 윙, 봉, 볶음탕 등 다양한 토종닭 가공 제품으로 토종닭 소비홍보를 할 예정이다.
(주)큰길 임지연대표는 “한국토종닭협회와의 MOU, 한닭유통인증점을 통하여 ▲식육포장업부문 ▲식육가공업부문 ▲프랜차이즈부문을 최대한 활용하여 토종닭 소비 홍보 발전과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로 제품을 만들겠다”라고 했다.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은 “(주)큰길과 MOU 체결과 한닭 유통인증점을 통해 토종닭산업 홍보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토종닭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토종닭 농가와 상생할 수 있길 바라며, 언제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부탁”했다
현재 한국토종닭(이하 ‘한닭’)인증을 받은 영업점은 전국 80개소이며 지역별 인증 현황과 위치, 인증점 소개 등은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토종닭협회에서는 한닭인증점 외에도 한닭제품에 대하여 온라인 홍보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